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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지털마케팅 노트

디지털마케팅 전략 2-(3) 퍼포먼스 전략

Chapter 2. Company :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, 성과 분석 및 평가

<퍼포먼스 전략>

왜 배워야 하는가?

- 결국 마케팅의 목적은 고객으로 하여금 우리가 원하는 행동을 하게 만드는 것.

디지털 마케팅에서는 고객의 전환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케팅의 퍼포먼스를 증대시키는 전략을 사용

행동퍼널

- 각 단계의 퍼널을 지나면서 이탈이 발생하며, 각 퍼널 사이의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목표가 됨

인지 Awareness

흥미 Interest

욕구 Desire

구매 Action

그로스해킹 : 기획+제작+기술+마케팅 등 다양한 각도로 접근한 고속성장 방식

지속적 개선과 빠른 테스트

효과/효율 중요

미케터/개발자/기획자 원팀

기술+마케팅+분석 적절한 배분

고객이 필요로 하는 포인트를 집어내어 고도화시키는게 중요!

 

AARRR 분석 프레임 (그로스해킹 분석 프레임)

Aquisition : 고객은 우리를 어떻게 발견하는가? (지표: UV, 세션 등 수치)

Activation : 고객이 우리 서비스를 잘 활용하고 있는가?

Retention : 고객은 우리에게 재방문 하는가? (회원가입 등으로 확인 가능)

Referal : 고객은 우리를 다른 고객에게 추천하는가? (지표: 공유)

Revenue : 고객은 우리의 제품/서비스를 구매하는가? (이탈이 어디서 됐는지 모니터링)

​- 퍼포먼스마케팅은 고객과의 접점

-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 관점으로 <트래픽관리, 측정, 분석, 최적화> 단계에서의 지표들을 고도화하는 것이 중요

 

**데이터의 정합성도 유념해두기

 

※ 에드위드의 디지털마케팅 부스트코스 강의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.

[부스트코스] 디지털마케팅 1.디지털마케팅 전략 : edwith

- 부스트코스

www.edwith.or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