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디지털마케팅 노트

디지털마케팅 전략 3-(2)콘텐츠 활용 극대화

 

Chapter 3. Communication : 변화된 환경, 고객에게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

<콘텐츠 활용 극대화>

 

핵심 키워드

  • 고객 커뮤니케이션

  • STDC 전략

  • 콘텐츠 구성 전략

 

  • 채널별 콘텐츠 전략 : 각 채널과 고객경험 단계에 맞는 콘텐츠가 중요

고객들이 모바일에 머무는 전체의 시간은 점점 길어지는데(접속 빈도 UP)

반면에 한 세션에 유지하는 DT(듀레이션 타임 DOWN)은 줄어들고 있음

 

따라서 채널에 맞는 콘텐츠를 어떻게 기획하느냐가 매우 중요

 

 

  • STDC 콘텐츠 전략 : See - Think - Do - Care의 고객 행동특성에 맞는 콘텐츠 전략 세우기

 

 

  • GAPPA 콘텐츠 기획 프레임워크 : 단계별 핵심항목 누락이 없도록 탄탄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프레임워크

 

 

  • 인스타그램 콘텐츠 전략에서는 해시태그를 기점으로 영역별 기본 핵심포인트 점검 필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