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디지털마케팅 노트

마케팅 채널 MIX와 KPI 수립 1-(4)채널 특징별 적합한 캠페인 유형과 KPI 안내

 

Chapter 1. 마케팅 채널 믹스란 무엇인가?

<채널 특징별 적합한 캠페인 유형과 KPI 안내>

 

왜 배워야 하나요?

마케팅 채널 목적에 따라 각 채널 및 미디어를 활용하는 방법 역시 다릅니다. 또한 적절한 캠페인 유형 및 KPI 설정 역시 달라지게 되는데요. 강의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세요.


무엇을 배우나요?

  1. 마케팅 채널 특성에 따른 캠페인 유형과 KPI에 대해 알아봅니다.


핵심 키워드

  • 마케팅 채널

  • 마케팅 채널 KPI

  • 주요 전환 경로

  • 디스플레이 채널

 

 

  • 디스플레이 채널 - SNS 유형
    1. 브랜딩 목표, 퍼포먼스 목표로 모두 가능한 채널
    2. 도달수, 클릭률, 관련성 점수 등의 지표를 확인
    3. 브랜딩 목표 : 도달수, CTR, CPC
    4. 퍼포먼스 목표 : CVR, CPA, ROAS
  • 디스플레이 채널 - Ad Network
    1. 퍼포먼스 마케팅, 리마케팅 목표로 집행할 것을 추천
    2. 퍼포먼스 목표 : CVR, CPA, ROA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