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hapter 3. Communication : 변화된 환경, 고객에게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
<인게이지먼트 극대화>
● 핵심 키워드
-
Marketing Value Proposition (MVP) 모델
-
전환 퍼널(Conversion Funnel)
-
채널 아키텍쳐
-
고객 인게이지먼트
●인게이지먼트를 높이는 것 = 인터렉션(참여, 관심, 댓글, 공유를 남기게 하는 것)을 잘 하는 것
이런 인터렉션을 가능하게 하는 채널이 많아짐에 따라 마케터는 할 일이 많아짐
- 고객의 Needs를 분석하여 Wants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
- Marketing Value Proposition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가치 창출
MVP canvas : 고객의 니즈와 원츠를 알기 위해 브레인스토밍하는 프레임 워크
- Micro Moments : 핵심가치를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제시하기 위해 각 채널별로 다양한 전략과 콘텐츠를 준비
ex) 발렌시아가 운동화에 관심이 생긴 고객이 검색하는 순간 콘텐츠가 준비되어있어야 함(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이 존재해야 함)
- 전환 Funnel에서는 구매 이후 CRM, Retention에 관한 전략이 추후 재구매 등의 Funnel로 이어지는 허들을 감소
- 채널을 구성할 때는 채널의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 기획이 필요
ex) 블로그 - 상세한 정보 담기 가능, 렌딩페이지URL 달기 가능 / 페이스북 - 글자수 제한, 비즈니스계정을 달아야 URL 달기 가능
스낵콘텐츠는 블로그보다 인스타그램, 페이스북이 더 적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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