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hapter 1. 마케팅 채널 믹스란 무엇인가?
<마케팅 채널 믹스란?>
● 핵심 키워드
-
KPI
-
마케팅 채널 믹스
-
마케팅 목표설정
채널 = 매체 = 광고지면 = 인벤토리 ('광고가 나가는 영역'이라는 다 같은 뜻)
마케팅 채널 믹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케팅 목표(대표적 3가지)이다
그 다음 내 마케팅 목적(목표)에 맞는 채널을 찾고, 목표에 부합하는지는 다양한 지표들을 통해 판단한다
그리고 마케팅 목표를 달성시켜줄 최적의 채널 조합을 찾는다
마케팅 목표에 따라 목적에 맞는 채널 선정 및 예산을 선정한다
결국 마케팅 채널 믹스는 마케팅 목표와 예산에 맞게, 매체 조합의 순서와 비중을 조정하는 것이다.
'디지털마케팅 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마케팅 채널 MIX와 KPI 수립 1-(3)브랜딩과 퍼포먼스 마케팅 채널 MIX 기준의 차이 (0) | 2020.04.08 |
---|---|
마케팅 채널 MIX와 KPI 수립 1-(2)데이터 기반 마케팅에서 주로 사용하는 지표들 (0) | 2020.04.07 |
디지털마케팅 전략 3-(3)채널 활용 극대화 (0) | 2020.03.19 |
디지털마케팅 전략 3-(1)인게이지먼트 극대화 (0) | 2020.03.19 |
디지털마케팅 전략 3-(2)콘텐츠 활용 극대화 (0) | 2020.03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