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디지털마케팅 노트

마케팅 채널 MIX와 KPI 수립 1-(1)마케팅 채널 믹스란?

Chapter 1. 마케팅 채널 믹스란 무엇인가?

<마케팅 채널 믹스란?>

 

 핵심 키워드

 

  • KPI

  • 마케팅 채널 믹스

  • 마케팅 목표설정

 

채널 = 매체 = 광고지면 = 인벤토리 ('광고가 나가는 영역'이라는 다 같은 뜻)

 

 

마케팅 채널 믹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케팅 목표(대표적 3가지)이다

그 다음 내 마케팅 목적(목표)에 맞는 채널을 찾고, 목표에 부합하는지는 다양한 지표들을 통해 판단한다

그리고 마케팅 목표를 달성시켜줄 최적의 채널 조합을 찾는다

 

 

마케팅 목표에 따라 목적에 맞는 채널 선정 및 예산을 선정한다

 

 

결국 마케팅 채널 믹스마케팅 목표와 예산에 맞게, 매체 조합의 순서와 비중을 조정하는 것이다.